구글 무인차, 美 텍사스 주에서 시험 운행 시작

M 보리보리 0 643

구글 무인차, 美 텍사스 주에서 시험 운행 시작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서 주행 중인 구글의 렉서스 SUV 자율주행차. 구글은 이 자율주행차의 시험 운행을 텍사스 주 오스틴으로 확대했다.


구글의 자율주행 자동차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시험 운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의 시험 운행 프로그램이 구글의 본사 소재지인 캘리포니아 주를 벗어나 다른 주로 확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6일(현지 시각) 구글은 자사의 렉서스 RX450h SUV 차량 한 대를 몇 주 동안 오스틴 다운타운의 북쪽과 북동쪽 구간 도로에서 시험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카메라와 센서를 갖춘 이 자동차는 도로, 차선 표시, 교통 신호, 주정차 금지 구역 정보가 포함된 상세한 지도를 만들고 있다. 차가 현재 세계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소프트웨어가 인지할 수 있는 위치정보 역시 포함된다.

구글은 최근 며칠 동안 이 차량에 장착된 소프트웨어와 센서들이 운전자의 안내를 받은 후에 운전을 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두 명의 안전 담당 운전자가 차에 탑승해 필요시에 운전대를 잡게 되며, 차량의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구글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한다.


2009년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가 개시된 이후 구글은 이 기술을 대부분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의 본사 소재지 인근에서 시험해 왔다. 앞서 회사는 하루 또는 이틀 정도 오스틴, 워싱턴D.C. 등 다른 지역에서 자율주행을 시연했다.

구글은 오스틴에서의 주행을 통해 이 소프트웨어가 마운틴뷰와는 다른 주행 환경, 다른 교통 패턴과 도로 상황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내 다른 지역에서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반응을 파악하는 것도 목표다.

이번주 구글의 또 다른 RX450h SUV 차량들이 오스틴에 투입된다. 구글은 초기 시험 운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이 지역의 더 많은 곳에서도 차량을 운행하고 지도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번역 관련 문의: jaeyeon.woo@wsj.com

 

 

0 Comments
May 2019
10 May 2019

기술유출 이후 알짜 중소기업 '휘청'…UBS에 자료 일체 담아 퇴사

기술 고도화하랬더니…중국업체에 몽땅 빼돌린 中企직원 구속기술유출 이후 알짜 중소기업 '휘청'…UBS에 자료 일체 담아 퇴사 한국 첨단기술 유출 방지·통제 (PG)[정연주 제작] 일… 더보기
May 2016
19 May 2016
14 May 2016
Now

현재 구글 무인차, 美 텍사스 주에서 시험 운행 시작

구글 무인차, 美 텍사스 주에서 시험 운행 시작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서 주행 중인 구글의 렉서스 SUV 자율주행차. 구글은 이 자율주행차의 시험 운행을 텍사스 주 오스틴으로 확대… 더보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